[Korean][더노디스트]IFIC 2019 컨퍼런스, 블록체인 거장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논하다

2019-10-16
IFIC 2019 컨퍼런스, 블록체인 거장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논하다
박수용 교수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더노디스트


인큐베이션 투자 플랫폼 Coinin이 ‘IFIC 2019 서울 컨퍼런스’를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에서 오늘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FINWEX, BLUCON, TREELION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IFIC(International Fintech Innovation Conference) 2019 컨퍼런스는 “Unlocking the New Economy”라는 주제로 디지털 경제, 스마트 경제의 핵심인 핀테크와 블록체인, 암호 자산 등 새로운 기술과 경제에 대해 소개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실용화에 대한 현황과 과제에 대한 토론의 장을 가진다.

또한, 국내외 20여개 엄선된 우수 스타트업과 VC 및 액셀러레이터와의 만남과 1:1 프라이빗 미팅이 열릴 예정이고, 블록체인을 대표하는 거장들과 함께 전 세계 기아를 돕기 위한 NGO를 결성해 블록체인으로 나눔을 함께할 예정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경진 의원의 기조연설로 시작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김 의원은 대한민국이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한국 블록체인산업 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의 축사와 한국블록체인학회 박수용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김형주 이사장은 “핀테크를 포함해 4차산업의 혁명을 이끌 블록체인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탄소배출권 등 환경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수용 교수는 “미래엔 모든 거래가 디지털화 될 것이다.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용될 것이며, 향후 디지털화 될수 있는 모든 것들은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온톨리지의 리준 대표, 블루콘의 CEO 사브리나 김, FINWEX CEO Riconi You, TREELION CEO Plato K.T Yip 등 블록체인 업계의 대표 인사들이 참석해 다양한 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source : https://kr.thenodist.com/articles/42227




  Subscribe  


Let's Stay in Touch

Leave your email address here
and you will be among the first to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