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블록체인 주역들 한자리에 모인 블루콘의 ‘IFIC2019 SEOUL’이 성료

2019-10-21

10월14일, FINWEX, BLUCON, TREELION주최하고, Coinin, Node Capital, JRR Crypto, BN Capital, CollinStar Capital, QE Group, Six Qtum Tech 공동주최, 금색재경, PANews, BlockGlobe, CoinNess 전략 미디어로 지원하는 IFIC 2019 Innovation Fintech Innovation Summit이 서울 그랜트 힐튼 호텔에서 성공적으로 폐막되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최고의 프로젝트, 투자 기관, 유력 언론, 정계 대표 및 전문가 학자들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마련하였다. 글로벌 금융 업계 종사자들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금융 과학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최전선에 있는 블록체인 우수 기업들을 참여시키고, 미래 과학기술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발전에 대해 전망하고 발전을 이끄는 자리였다.

한국 정치인이 현장에 방문하였으며, IT, 금융, 분산원장 및 블록체인기술,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및 Cross-border payment에 관련 업계 대표들도 함께 한자리에 모였다. 수백 명의 한중 관객을 비롯해 많은 양질의 전시업체와 한중 미디어사도 동원됐다. IFIC Seoul은 짧은 하루 동안 모든 참석자들에게 인사이트를 배우고, 교류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얻었다. 이와 동시에 이번 행사는 금색재경 독점으로 현장 생중계되었고 전세계의 관심자를 위해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줬다.


정부 기업인이 대회를 위해 인사말을 하고 IFIC Seoul 서막을 열다.

한국 무소속 국회의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회 김경진 위원은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이 앞서 있고, 환경 문제와 탄소 분야의 문제 해결 방안 중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하는 것 중요하다고 기조 연설에서 밝혔다. 또한 비트 코인은 매우 화제가 되는 암호화폐지만 현재의 가격 변동이 크다. 이부분에 대해 국가가 아무런 보증도 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스스로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 무소속 국회의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회 위원 김경진


한국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인 조배숙은 “많은 사람들은 블록체인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 이런 태도를 바꿀 필요가 있다” 라고 말했다.

▲한국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조배숙


한국 블록체인 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인 김형주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우리는 전통 질서를 바꿀 것을 구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금융질서의 혁신을 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근데 우리는 블록체인을 통해서 도대체 무엇을 할 것인가? 예를 들면: 배기 가스감축, 녹색경제 등, 이는 우리가 공통적으로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이와 같이 4차 산업혁명에 위한 노력하겠다”.

▲한국 블록체인 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 서강대학교 교수 박수용은 “현실 세계에서 중계상이 많거나 시간비용이 높거나, 이는 다 거래할 때 부닥치는 문제다. 근데 디지털 플랫품에서 이런 문제가 없어서 나중에 더 많은 거래를 디지털 플랫품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모든 것을 디지털화 할 수 없고 예를 들면 사람의 감정, 공간의 능력 등, 하지만 저는 디지털화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은 우리가 4차 산업 혁명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 서강대학교 교수 박수용


또한, FINWEX의 파운더, 회장, TREELION재단의 부이사장 Riconi You도 주최 기관을 대표하여 기조 연설을 했다. Riconi You는 이번 행사를 통해 FINWEX 싱크탱크 업무와 함께 업계 발전을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IFIC의 시리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그리고 파이낸스라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 더 깊이 배우고 알아주시기 바란고 말했다.

▲FINWEX의 파운더, 회장, TREELION재단의 부이사장 Riconi You


업계의 여러 게스트가 연설을 하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여러 업계의 게스트들은 멋진 연설을 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발전 현황과 미래 전망을 심층적으로 검토하였다.

Dash Tailand의 코파운더이자 Dash Next의 대표인 Felix Mago는 주제발표를 했다. Felix는 거래를 어떻게 더 빨리 끝내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Dash가 2초 안에 거래를 끝낼 수 있고 여러 거래소와 제휴하고 있다. 지불은 매우 재미 없는 일이지만 이러한 백그라운드 작업을 통해 사용자들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Dash Tailand의 코파운더 Felix Mago


Blucon의 Sabrina CEO는 Blucon의 EXO-Platform을 소개했다. “현실 금융과 미래 금융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Blucon의 혁신에는 다음 3가지가 있다. 먼저, 모든 법정 통화에 대응할 수 있다. 둘째,실시간 가격으로 실시간 지급 가능한다. 셋째 , 현실 금융과 미래 금융의 다리를 만들 수 있다. 내년부터Blucon에 기초하여 블록체인 지불 시장이 실현되는 것을 볼 수 있고 더 많은 유저들이 Blucon 시스템을 통해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Blucon의 CEO Sabrina


TREELION의 CEO Plato K.T Yip는 주제연설을 했다. “녹색경제는 사람들이 사회경제와 생태환경의 협동발전에 대한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다. 더욱 효율적이고 조화롭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경제 형식 모색하고 녹색 경제를 크게 발전시키는 것은 글로벌 산업 구조조정의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다.”

▲TREELION의 CEO Plato K.T Yip


REELION은 전세계적으로 100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싶어한다. 우리의 전략적 파트너 ELION는 30여 년 동안 생태 복구를 해왔지만 생태자산을 전통적인 금융 수단으로 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았다. 이러한 생태자산의 잠재적 가치는, 예를 들어 깨끗한 물, 공기는 쉽게 계량화 되지 않으며, 블록체인 기술로 그것을 더 잘 계량화할 수 있다.

TREELIO은 과학 기술 금융과 전통 금융을 융합하며, 전 세계 최대의 녹색자산거래소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 시장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녹색 소비, 녹색 주행을 포함한 더 많은 녹색 장면을 집어넣고 블록체인의 고칠 수 없는 특성으로, 녹색 경제에 공헌한 개인이 공신력 있는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미래에 그것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Plato K.T Yip는 이번 행사에서 TREELION(창익) TRN이 커뮤니티 노드계획 TRNode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양질의 자산 조력으로 TREELION의 글로벌 에코 커뮤니티의 발전을 신속하게 확장할거다. TRNode 배치는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북미 및 유럽 등 지역의 50개 글로벌 커뮤니티 노드에 분포하며,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커버한다. 최상위 그린디지털 금융생태유량사군 만들기를 위한 TREELION 내부 생태자원의 최적화 되고 TREELION 글로벌 에코 사군을 신속하게 확장하여 시장 경쟁에서 높은 곳을 선점하고 경쟁 우위를 다툴 수 있다.


Ontology의 파운더 리준은 주제발표를 했다. 유럽과 아메리카 구역에서 페이스북과 구글을 포함한 인터넷 데이터 대기업은 이미 감독 차원의 냉대를 찾았다. 최근 중국에서도 데이터 위법 사례가 대거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해 리준은 인터넷 회사인 전통적인 데이터 회사들은 데이터 사용에 대한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형식을 찾아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이 세션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탈중심화된 네트워크로 가는 것이 하나의 포인트이며 자가 관리는 다른 포인트다.

▲Ontology의 파운더 리준


BitConch의 코파운더 하고 COO Lily Mu는 “현재 블록체인 업계가 미궁에 빠진 가운데, 이 행사를 열어 블록체인의 미래로 가는 길을 함께 모색해 보자”라고 주최 기관에게 감사하는 말씀을 했다. Lily Mu는 지금 많은 Public Chain이 있지만 “성능 + 응용 + 트래픽”의 방식은 Public Chain의 미래라고 생각하다고 말했다. 미래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어떻게 세워질까? 콤팩트가 형성되어야만 Public Chain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더 많은 한국 대학교와의 협력이 기대된다.

NEO Eco Fund의 회장 John Wang은 NEO의 생태 발전 상황을 소개하였다. NEO는 개발자를 중시하고 여러 개발자 커뮤니티 개발했다. NEO는 협력 커뮤니티에게 시장, 기술, 자금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의 개발자, 기관, 대학, 프로그램 측과 NEO 생태계와의 협력을 기대한다.


Blucon은 5개 회사와 MOU 전략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오후에, Blucon은 TREELION, GENESIS, BitMart, ONTOlogy, NEO와 MOU 전략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Blucon은 TRNode의 계획에 부응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되었고, TREELION의 한국 지역의 Super Node 중 하나가 되었다.


중량급 패널 세 개가 행사를 고조시켰다


패널1: 디지털 자산의 발전 단계와 미래

후오비코리아 전략기획실장 Elena Kang진행하는 첫 라운드 패널에서 FINWEX의 파운더 Riconi You,MXC마케팅VP Yuzhu,TREELON의 CEO Plato K.T Yip, BN Capital의 파운더 Jeffery Chu,8 Decimal Capital의 파트너Zane Wei는 디지털 자산의 발전 단계와 미래에 대한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디지털 화폐의 개념을 어떻게 보는가에 대한 FINWEX의 파운더 Riconi You는 개인적으로 디지털 화폐는 통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2014년 전에 비트시대는 상품의 속성을 가지고 그 이후에 증권 속성을 보여줍니다.

MXC마케팅VP Yuzhu는 디지털 화폐 사실상 유럽 중앙은행처럼 비트 코인이 디지털 화폐가 아니라 일종의 자산이라고 회사가 주식을 발행하려는 데는 일정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은 전통적인 업계에 새로운 정보 수신 경로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업계는 전통 금융에 편리한 공간과 플랫폼을 제공한다. Yuzhu는 디지털 화폐가 다음에 아주 좋은 발전 전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TREELON의 CEO Plato K.T Yip는 개인적으로 디지털 화폐가 자산류에 더 치우쳐 있다고 생각한다. 쉽게 유통되지 않은 자산보다 디지털 화폐가 쉽게 유통되지 않는 자산을 유통시킬 수 있다. 그리고 법률 법규의 감독 발전과 함께, 미래 전망은 여전히 넓다고 생각한다.

BN Capital의 파운더 Jeffery Chu는 디지털 화폐의 핵심 가치의 이전은 우리가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끊임없이 추진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은 정보가 전달되는 방식을 변화시켰고, 블록체인이 우리에게 어떤 변화를 줄까? 바로 가치가 전송되는 방식이다. 디지털 화폐는 블록체인 저변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 이전 방식 중에 하나다. 그리고 사회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밀어붙일 것이고, 가치 이동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사회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8 Decimal Capital의 파트너 Zane Wei는 블록체인은 전통 금융에 대비하여 일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자산은 증권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회사의 발전과 결부된다. 블록체인 기술의 발달로 성숙함에 따라, 그 디지털 통화는 현재의 시장 관계를 재정의할 것인가? 또한 디지털 자산이 생산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검토해 볼 만한 매력적인 역할이다.


패널2: 블록체인의 새로운 응용


PANEWS의 코파운더, 편집장인 Tongtong Bee진행하는 두 번째 라운드 패널은 “블루체인의 새로운 응용”라는 주제로 했다. 현재 블록체인 응용을 어떻게 보고, 응용의 어떤 측면을 비교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BitConch의 코파운더, COO Lily Mu、Bit Century Digital Asset Trading Platform의 코파운더, 블록체인 베테랑 투자자 Yuhai, BLOCK GLOBAL의 파운더, CEO Charle, DigiFinex CEO Ned、HKEx.one의 코파운더 Janice는 패널을 참석했다.

BitConch의 코파운더, COO Lily Mu는 블록체인의 최대 활용은 금융 분야이라고 말했다. Libra가 제시한 바와 같이, 미래는 하나의 세계, 두 시스템이어야 한다. 상업 응용에서 블록체인은 양대 산업을 회전했으며, 코인 발행 및 분포식 상업을 경험하였다. 그 밖에 게임업계도 있지만 게임업계, 전통업계, 금융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다. 블록체인은 이 3대 영역의 변혁을 일으킬 것이다.

Bit Century Digital Asset Trading Platform의 코파운더, 블록체인 베테랑 투자자 Yuhai는 금융 차원의 경제적 효과 외에 응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핵심 원인은 기술 미달이라고 말했다. 판권 등은 향후의 응용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Cross-chain,판권 등은 향후의 응용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BLOCK GLOBAL의 파운더, CEO Charle는 블록체인 기술은 단독으로 착지하고, 토큰 단독으로 착지하거나, 둘을 결합하여 착지하는 것을 말했다.

DigiFinex CEO Ned는 블록체인은 금융물류에 더 빨리 정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블록체인의 초기 단계로, 지난 2000년의 인터넷과 매우 유사하나 현재 블록체인이 비교적 좋은 것은 금융과 관련된 것이다. Libra는 많은 작은 나라들의 금융을 수확하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HKEx.one의 코파운더 Janice는 현재 블록체인 업계는 정부가 주력군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고인민법원은 이미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했다.



패널3: 한국과 중국의 크립토 투자 컨셉


JC Capital Korea CEO 남궁단은 진행하는 세 번째 라운드 패널은 “한국과 중국의 크립토 투자 컨셉”라는 주제로 했다. Genesis의 파트너 Li Rongbin, Chain Capital의 파운더 Simon Li, Hashed의 투자 책임자 Kevin Lee, Gameberry Inc의 파운더, Blocore의 파운더 Hyung Cheol Lim는 주제에 대한 토의했다.

ICO 모집 방식에 대해서는, Genesis의 파트너 Li Rongbin은 ICO는 다양한 노이즈마케팅사, 사기사건이 있기 때문에 미래에 두 방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점점 더 중심화 되고 있고 지분투자와 대권투자 포함한다. 그리고 매우 탈 중심화 조직들이 하나의 프로젝트에 투자한다. 예를 들어, DAO는 일반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아, Chain에 올려놓고, 좋은 프로젝트에 함께 투자한다. 이 업계가 더 중심화 될 것이고, 가서 중심화가 더 중심화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본만으로는 창업자를 도울 수 없고 Genesis는 업계에서의 실패 또는 성공 사례를 통해 창업자를 돕고 창업자에게 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한다. 미래에는 자본만 제공되고 자금을 공급하는 투자기관은 없어지고 우리는 노력하야 한다.

Chain Capital의 파운더 Simon Li는 ICO는 약간의 자체 정화, 개량 또는 여러 세대를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ICO와 같은 약간의 모금액 형식이 필요하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모금이 필요하지만, 전통적인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금액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갈등은 나중에도 존재하게 될 것이다. 어떤 프로젝트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훨씬 초과하여 모금한다. ICO를 완전히 부정하는 것도 아니고 투자자를 돕는 더 나은 융자 방식이 있었으면 합니다.

Hashed의 투자 책임자 Kevin Lee는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이제 ICO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프로젝트는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생각해 봐야 하고 우리는 기반이 있는 기업에 더 투자하고 싶습니다.

Gameberry Inc의 파운더, Blocore의 파운더 Hyung Cheol Lim는 ICO는 프로젝트로 볼 때, 개인 투자자, 기업 투자자에 대해서는 문제가 매우 크다. 이 벤처 기업, 프로젝트들이 보호책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돈을 넣고 들어갔다. 창업자가 자신에게 가격을 매기고, 일반 기업의 투자에게 큰 벤처 투자이다. 저희도 종종 암호화폐에 투자했고 투자자들도 보호할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IFIC Seoul는 금색재경, PANews, BlockGlobe, CoinNess 전략 미디어로 지원했다. 행사 현장에서 여러 중한 언론이 참가 손님을 상대로 여러 차례 특별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여러 우수 기업에게 IFIC AWARDS 상을 수상하였다.


패널이 끝난 뒤 참석자들과 디너를 함께하며 더 깊은 소통을 나누고 오페라 공연도 함께 즐겼다. 디너 때 주최 측은 IFIC AWARDS 상을 반포하였고 금융 과학 기술에서 뛰어난 공헌을 프로젝트와 언론 등을 표창하다. 한국 블록체인 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인 Kim Hyung Joo씨는 후오비 코리아, TREELION, BLUCON, 금색재경 등 기업에 상을 수여했다.

이로써 제7회 IFIC 글로벌 금융과학기술혁신정상회의가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폐막되었다. 나중에 IFIC는 일본 미국 등은 지역에도 상륙할거다. 국제 커뮤니티에 연결하여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함께 논의하고, 업계의 견실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source : https://mp.weixin.qq.com/s/N6vrQ9PAbfNeQTwOqb4P0A 




  Subscribe  


Let's Stay in Touch

Leave your email address here
and you will be among the first to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