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더노디스트][인터뷰] Dash NEXT 공동 설립자 펠릭스 마고(Felix Mago), 대시의 미래를 말하다

2019-10-29
대시넥스트 팰릭스마고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더노디스트


한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권고안을 기준삼아 다크코인을 퇴출하고 있다. 모네로, 대시, 지캐시 등 익명성이 강한 코인이 그 대상이다. 하지만 이 코인 중에는 다크코인이 아닌 코인도 있는데 바로 대시이다. 대시 넥스트의 공동설립자인 펠릭스 마고는 “대시를 다크코인이라고 지정하는 건 우리 코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크코인이라면 미국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상장할 수 없었을 것이다. 우리는 익명성을 보장하지만 FATF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우리에 대한 오해는 우리의 기술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IFIC 컨퍼런스를 찾은 펠릭스 마고를 만나 대시가 생각하는 블록체인 시장에 대해 들어보았다.

Q : Dash를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A : 대시(Dash)는 디지털캐시(digital cash)의 약자로, 디지털캐시를 사용하는 전 세계의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이다. 우리는 디지털 경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화폐 중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Q : 대시코인을 비롯한 여러 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A : 이건 확실히 해두고 싶다. 블록체인은 투기의 대상이 아니다. 우리는 항상 사용자에게 좋은 가치적 제안을 주고 싶다는 입장이다. 나의 어머니도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만약 여러 의미에서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된다면, 사용자들은 제대로 된 방식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가격변동성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좋은 가치를 제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대시를 사용하는 상인과 고객을 연결함으로써 서로에게 수익 등 긍정적 가치를 전달하려고 한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가 가격이 변동하는 코인시장에서 좋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Q : 한국의 블록체인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2~30대의 젊은 층부터 나이든 어른들까지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 한국 사람들이 블록체인시장에 많은 지지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놀랐다. 우리는 이 부분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있다. 향후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보면 한국의 블록체인 시장은 매우 긍정적이고 좋은 평판을 내리고 싶다.

Q : 블록체인에 대한 나라별 규제에 대한 생각은?

A : 이 질문의 핵심은 나라마다 다르다는 점이다. 나라별로 규제의 중요성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블록체인에 대한 각국의 규제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루어내려면 불법적인 방법을 막아야하고 국가별 지불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해야 하며, 그것을 바르게 적용해야한다.

또한, 중요한 것은 규제당국인 정부는 악한 무리들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들과 항상 대화하며 블록체인이 나아갈 올바른 방향을 준수하기 위해 함께 발전해나가야 한다는 점이 규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인터뷰] Dash NEXT 공동 설립자 펠릭스 마고(Felix Mago), 대시의 미래를 말하다
대시넥스트 팰릭스마고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더노디스트

Q : 앞으로 대시의 계획은?

A : 대시는 아시아의 암호화폐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대시 타이랜드(Dash Thailand)와 대시 넥스트(Dash Next)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두 가지 프로젝트는 사실상 각 나라에 공동창립자와 목표를 세우며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에 실행했던 두 개의 호텔 플랫폼을 연결하는 일이 그 예로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은 호텔을 예약하고 이와 더불어 항공권 구매 및 다양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향후 온라인 쇼핑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산업계로 영역을 확장할 것이고,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얼마 전 블루콘과 제휴로 만든 대시직불카드를 통해 대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대시의 제휴된 여러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사용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현금이 필요 없다. 보안성 측면에서도 완벽하게 보호된다. 안전하게 돈을 관리하고 수수료가 없다는 점, 그리고 문제성이 발생할 때 예를 들어 여행예약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배송되는 물건에 결함이 있을 경우 전액 환불 및 교환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대시는 좋은 파트너와 협력하며 블록체인에 관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그들과 서로 협력하며 극복해 나아갔고 다가올 미래에 더욱 큰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OURCE : https://kr.thenodist.com/articles/42669 




  Subscribe  


Let's Stay in Touch

Leave your email address here
and you will be among the first to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