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포브스 차이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는 전자화폐 결제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

2020-01-07


올해 초 페이스북이 자사의 스테이블 코인인 Libra 를 발표 했을 때, 그들의 계획은 글로벌 경제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찬사와 비평을 받았고, 금융산업에서 블록체인과 전자화폐의 잠재적 역할이 강조되었다.


그러나, 소매 결제 산업이 이미 너무 포화되어 있다는 우려가 있다. Blockcrunch 팟캐스트의 창립자이자 진행자인 Jason Choi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주요 경제 대국인 미국과 중국은 전통적인 결제 플랫폼에 이미 지배되고 포화 적인 상황으로 전자화폐에 초점을 둔 경쟁자에게는 기회의 폭이 거의 없다고 시사했다.


중국 전자 결제의 90%를 차지하는 알리페이(Alipay)와 위쳇(WeChat)은, 완벽한 모바일 및 생체 인식 통합으로 국가에서 더 널리 확산 될 것이다. 국가 지원의 전자 위안에 대한 이야기는 또한 잠재적으로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다른 디지털 대안들을 몰아 낼 수도 있다.


Jason Choi는 “복잡 다양한 화폐들, 아직 안정되지 않은 모바일 결제, 높은 송금 수수료와 그리고, 70% 이상의 무 예금율” 등이 해결과제로 남아있는 동남아시아와 같은 보다 분열된 시장을 목표로 삼는 것이 더 나은 디지털 대안을 위한 실행 가능한 환경으로 증명 할 수 있는데 가치가 있다고 시사했다.


사용자 경험


동남 아시아에서는 적어도 전자 상거래의 44%가 여전히 현금으로 지불되고, 현금이 왕성하게 쓰이는 가운데, 트렌드 IDC는 이 현상이 3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전자결제 회사들을 혼란에 빠지게 할 가능성이 여전히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자화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Dash NEXT의 공동 창립자인 Felix Mago에게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유연하게 하는 것이 전부이다. :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중심, 가치 제공, 그리고 문제 해결은 블록 체인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핵심적인 열쇠이다.”


진화 vs. 혼란


전자화폐 기반 통합 결제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Blucon의 부회장 겸 CEO인 Sabrina Kim은 기존의 동일한 직불/신용카드 방식의 접근으로 업계에 전면적 분열을 가하는 대신, 융합을 포함하는 보다 더 실용적인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 “우리의 직불 카드 (Blucon Card)가 제공하는 현재 인프라는 일상적인 거래에서 이미 사용 된 것과 동일한 구조로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현재 시장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결제 수단인 카드(직불 & 신용카드)와 전자화폐를 통합하는 것이 필요 했다.”


이 목적을 이루고자 Blucon의 접근 방식은 기존 금융 기관과의 통합으로 단 하나의 카드로 전 세계에서 전자화폐를 지출 가능한 현금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이는 가맹점들이 새로운 인프라로 변경 시에 지나치게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는 것과는 분명히 대조적이다.


Sabrina Kim은 인프라 비용이 가맹점과 사용자에게 전자화폐 결제의 대량 채택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추론한다. : "많은 기업들이 카드 사양과 콜드월렛(Cold Wallet) 개념에 전자화폐를 탑재하려고 시도했지만, 오직 전자화폐를 수용 할 수 있는 결제 단말기에서만 가능한 일이었다. 이를 위해서는 전자화폐 가맹점과 새로운 카드 단말기의 인수를 포함한 막대한 시간과 인프라 투자 비용이 필요하다.”


블록체인 분석 및 정보 회사 PARSIQ의 공동 창립자이자 블록체인 최고 설계자인 Anatoly Ressin은 전자화폐 결제는 투명성과 실시간 추적의 이점을 추가로 제공 할 수 있으며, 이는 심지어 스마트 계약을 통한 특정 반응까지 작동 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모니터링은 결제 처리 기업에 예금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예금에 대한 자동 반응을 프로그래밍하기 위한 인프라를 보다 더 쉽게,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는 전자화폐 결제 처리 기업의 전자화폐 (또는 전자화폐에서 실물화폐) 교차 결제 속도와 투명성을 높일 것이다.”


규정 및 준수


Elevate Ventures and Advisory의 부사장인 Hikaru Kasai는 “금융산업의 신용적 특성상 사람과 회사가 자산을 처리하는 방식의 공정성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규제를 만든다.”고 말한다. "따라서, 전자화폐 기반의 결제 서비스 제공 기업은 가맹점과 고객 모두를 적절히 보호하기 위해 보고, KYC 및 AML 측면에서 적절한 준수가 필요하다."


“여기서, 기성 플랫폼들은 전통적인 카드 기반 결제 프로세서에 포함되는 반면, 신흥 기술은 대부분 전자화폐 결제 솔루션에 중점을 둔다. 접근성과 사용자의 친숙함을 보장하기 위해 두 솔루션을 결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Blucon의 경우, 기존의 신용카드 표준을 따르는 것은 준수 사항에 따른 편의성을 위한 목적으로 수행된다. “직불 카드의 사용은 또한 금융 법의 규제를 받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규정을 시행하지 않고, 기존 규정과 법률을 따른다.”라고 Sabrina Kim은 말한다.


Dash NEXT는 KYC 및 AML을 포함한 기존 보호장치 간의 융합을 강조한다. “전자화폐 직불 카드의 경우, 우리는 사람들이 전자화폐 업로드를 용이하게 하고, KYV와 AML을 수행하고, 고객에게 우리의 솔루션을 확인 시켜주기 위한 전자화폐 거래소가 필요하다; 우리는 또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발급하는 회사, 은행, 그리고 모든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회사가 필요하다.”고 Mago는 말한다.


성장 기회


PARSIQ의 Ressin은 블록 체인은 본질적으로 신뢰가 없는 환경에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 “사용자에 대해서 말하자면, 비확인 모니터링이 한 가지 이점이 될 수 있다. 이 경우, 통지(?)는 거래하는 당사자 간의 신뢰를 상승 될 것이다.”


끝으로, Dash의 Mago는 전자화폐가 대체 가능한 자산으로 되고 있고, 유동성을 필요로 하는 사업 관련하여 이러한 각본을 도전이 아닌, 기회로 보고 있다.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잇고 있는 이 사업 및 산업에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온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필요한 경우에는 실시간 법정화폐 결제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 있어야한다.”


source : http://www.forbeschina.com/business/46228




  Subscribe  


Let's Stay in Touch

Leave your email address here
and you will be among the first to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