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20210223- 기자회견 발표문 전문

2021-02-25



[기자회견 전문]


안녕하세요. 블루글로벌파트너스의 사브리나김 입니다.

먼저, 블루콘 결과를 만들수 있을때 까지 애정어린 관심을 보내주신 홀더분들과 서포터즈 그리고 파트너사 및 관계사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블루콘팀은 발족이래 "다가올 미래금융자산과 현실금융시스템을 연결하는 가교"의 역할을 선점하고 담당하는 것을 회사의 미션으로 삼아 매진하여왔습니다.


이번 2021년 2월1일자로 '암호화폐 실시간 지불결제 카드'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계약절차를 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리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블루콘 카드의 운용에는 'Exo플랫폼'이라 명명된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 플랫폼의 완성은 거래소에 보관 중인 암호자산을 기존의 금융카드를 이용하여'

전세계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모든 가맹점에서 실시간으로 암호화폐를 통한 지불이 가능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우선은 Unionpay 카드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Unionpay는 국내에서는 BC카드와 제휴되어 있어서 국내의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해외 사용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플랫폼을 처음 런칭하게 될 거래소인 Digifinex는 유저의 80%가 중국과 한국 및 아시아권에 속해있는 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향후에는 사용자가 VISA, MASTER, Unionpay 중에 선택하여 카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며,

블루콘 Card를 통해서 결제에 이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는 BTC, ETH, NEO, Dash, BEP등이며 향후 추가 리스팅을 통해 단계적으로 사용코인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며, 플랫 폼이 장착된 거래소 또한 국가별로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본 플랫폼의 정식 런칭은 4월말경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완성단계인 Exo플랫폼과 거래소의 연동,

그리고 이제 막 계약이 완료된 은행 및 카드사와의 시스템 연동과 테스트가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블루콘이 개발한 Exo플랫폼은 B2B모델입니다.

즉, 블루콘(BEP) 홀더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Card가 아니라 BTC, ETH를 비롯한 퍼블릭 블록체인은 물론 다양한 프라이빗 토큰들까지도 각 재단과의 협의를 통해 화이트레이블(White Lable)형태로 해당 재단의 독자적인 브랜드와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제 블루콘팀은 아무도 가보지 않았던 초유의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습니다. 팀이 발족한 이후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만, 초심으로 가졌던 "미래금융과 현실금융을 연결하는 가교'로서의 역할에 매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bscribe  


Let's Stay in Touch

Leave your email address here
and you will be among the first to know